본문 바로가기

여행의 묘미/유럽

노르웨이, 트롤퉁가를 가다

728x90
반응형

 

 

오다 마을의 아침이 밝았다 

결전의 날이다 :)

 

트롤퉁가는 알려진 대로 노르웨이 3대 트래킹 중에 하나로 가장 악명 높은 코스로 유명한 곳이다

 

오늘의 일정이다

 

오다마을 - 티세달에 위치한 트롤퉁가 주차장 - 트롤퉁가 꼭대기 - 오다 마을

 

새벽 여섯 시에 기상하여 등산복으로 갈아입고 트롤퉁가가 있는 티세달로 이동했다

차로 20여분 달려 트롤퉁가 주차장에 도착

아침 7시인데 주차장의 절반은 이미 차 있었고 트래커들의 분주함이 보였다

트롤퉁가 동지들 반갑소!!

 

 

 

 

인터넷에서 트롤퉁가 정보를 검색하다가 많이 보았던 표지판

트롤퉁가 때문에 노르웨이를 왔는데 포기란 없다 :)

포기는 개나 줘버렷!!

 

 

 

 

초반부터 4Km 까진 고행의 길이 예상된다 :(

 

 

 

 

드디어 스타또!!

와.. 1Km 왔을 뿐인데 죽을거 같다

비가 부슬부슬 내려서 땅은 진흙이고 가파르다

등산화와 스틱이 없었다면 컴백홈 했을지도 모른다

잠시 숨을 고르고 이동~

 

 

 

 

힘든 모습을 동영상으로

 

 

 

 

드디어 가파른 코스가 끝났다

엄청 넓은 평평한 코스다 :)

이런 곳은 완전 땡큐다, 촐싹거리다가 멀리 바라봤는데 저 멀리 바위산이 보인다 :(

 

 

 

 

평지는 무난했다

조금 가다 보니 2Km 표지판이 나온다

 

 

 

 

평지가 끝나고 엄청나게 가파른 돌산이 눈앞에 보인다 ㅠ

땅만 보고 천천히 가다 보면 돌길의 끝이 나오겠지...

내가 왜 촐싹거렸을까 후회가 밀려온다..

 

 

 

 

한 시간 올라갔을까? 드디어 평지다

근데 눈으로 뒤덮인 평지다 :)

평지지만 이제 촐싹거리지 않는다

쉬면서 흐르는 물을 한 모금 먹어봤다, 완전 꿀맛이다

따봉 !!

 

 

 

 

 

개들이 헥헥 거리지도 않고 편안해 보인다

나 좀 태워주련? ㅋㅋ

 

 

 

 

얼마나 눈길을 걸었을까?

이제 표지판 찾는 것도 귀찮아 앞만 보고 천천히 걸었다

비는 오다 안 오다를 반복하는데 오히려 시원하고 좋았다

뭔가 거대한 자연 속으로 들어가는 기분이다

 

 

 

 

아이 캔 뚜잇 ㅋㅋ

 

 

 

 

가다 보니 5Km 돌파

거의 반절 왔다 :)

 

 

 

 

힘든 모습을 생생한 동영상으로

 

 

 

 

이제 절반만 가면 된다 !!

눈길을 계속 걷고 또 걷고 웅덩이 발도 빠지고를 반복

방수양말이 없었다면 내 발꼬락은 얼었으려나? ㅋㅋ

 

 

 

 

 

산 정상 부분에 댐 같은 건물도 보였다

 

 

 

 

얼마나 왔을까?

정상에 가까워질수록 파란 하늘이 나타났다

오예~

 

 

 

 

대망의 1Km 남았다

얏~호

힘이 마구마구 생기면서 발걸음이 빨라진다

다시 촐싹거림 발동 !!

 

 

 

 

드디어 도착 ㅠㅠ

6시간 올라왔을까? 감격의 눈물까진 아니지만 너무 좋았다 :)

캬캬캬 해냈다

 

 

 

 

저기 보인다, 트롤퉁가 !!

트롤의 혀를 닮았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

우리도 얼릉 내려가서 줄을 섰다

10명 내외로 줄은 지속되었다

 

 

 

 

와~ 진짜 멋있다

완전 최고다

세계 최고의 트래킹 코스는 확실했다 ㅋㅋ

트롤 혓바닥에 얼릉 앉아 봐야겠다

 

 

 

 

5분 정도 지나니 내 차례가 왔다

나도 용감하게 트롤퉁가에 앉았다

엄청난 높이의 절벽이지만 올라올 때 개고생한 걸 생각하니 저절로 앉게 된다 ㅋㅋ

이제 이 사진은 수년간 프사로 쓰여질 예정이다 :)

 

 

 

 

 

이건 점프샷인데 점프하려고 할 때 찍어 버렸네 :(

 

 

 

 

이건 내가 찍어준 동료 사진

잘 나왔다

 

 

 

 

 

아찔한 트롤퉁가의 모습을 동영상으로

 

 

 

 

사진을 열심히 찍다가 출출하여 밥을 먹기로 했다

이런 경치를 보면서 즉석 김치비빔밥을 먹으니 완전 꿀맛이다

완전 좋다 :)

 

 

 

 

 

 

밥을 다 먹고 떠나기 아쉬워 아찔한 장소에서 포즈를 취해봤다

어디서 나온 용기일까..

 

 

 

 

 

 

트롤퉁가 정상에서 밥 먹고 사진 찍고 하다 보니 2시간 정도 충분히 쉰 거 같다

내려갈 생각 하니 갑자기 짜증이 ㅋㅋ

 

올라올 때 힘들기도 하고 날씨도 안 좋아서 경치를 잘 못 봤는데

내려가는 길은 또 다른 느낌이었다

 

날씨도 좋고 경치도 따봉이다

 

 

 

 

 

함께 오지 못한 와꼬 생각에 눈에 이름을 새겨본다 :)

와꼬야~ 오겡끼데수까?

 

 

 

 

내려가는 길도 평탄치 않다, 오르막 내리막의 연속이다

그리고 강렬한 햇살과 오전보다 녹은 눈은 내 발목을 자꾸 잡는다

나만 잡는거 같다.. 암튼 썬그라스는 필수다

 

 

 

 

멍 때리며 걷다 보니 2Km 지점이 보였던 바위길이다

왠지 가파른 초입길은 더 질퍽거릴거 같아서 우회해서 내려가기로 했다

 

 

 

 

트롤리 열차길인데 17년 6월 기준 철로가 단절되었으니 담 넘어서 내려가는 일은 없길 바라며..

그리고 초입 2Km까지 도로공사가 진행 중인 거 같았다

이 길이 완공되면 왕복 2시간은 단축될거 같았다

우린 내려올 때 닦아논 도로길로 내려왔는데 길은 편했지만 거리상으로 훨씬 더 멀었다 ㅠ

 

 

 

 

드디어 주차장 도착~ 시간은 저녁 8시

아침 7시에 올라 내려오니 저녁 8시.. 총 13시간이 걸렸다

미션 성공 !! 기쁘다~~

 

거의 녹초가 되어 운전을 천천히 하며 숙소로 복귀했다

숙소를 다시 보니 이렇게 반가울 줄이야 +_+

저녁 9시인데 훤하다~

 

 

 

 

오늘의 성공을 자축하는 만찬의 자리

아저씨께서 태국식 치킨강정과 직접 담근 하우스와인을 선물로 주셨다

그리고 슈퍼에서 사 온 노르웨이 냉동피자 한입

 

 

 

 

와인은 달콤하고 독했다, 와인 3잔먹고 뻗어서 꿀잠 잔 거 같다

오늘은 아름다운 밤이다 :)

 

 

 

 

 

 

- 17.06.05 트롤퉁가 성공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