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역사현장

안중근의사 기념관에 다녀오다

728x90
반응형

 

서울에 살면서 양재시민의숲에 위치한 매헌 윤봉길 기념관과 도산공원에 위치한 도산 안창호 기념관에 이어 남산에 위치한 도마 안중근 기념관을 방문하게 되었다

남산에 올랐다가 내려오는 길에 안중근의사 동상을 발견했다

 

 

 

 

 

 

이등박문(이토 히로부미)을 처단한 애국지사 안중근 의사는 생각하면 할수록 참 대단한 위인이다

최근 미스터션샤인을 몰아봐서 그런지 몰라도 애국에 힘쓴 의병 정신을 다시 한번 되새기는 계기가 되었다

 

 

 

 

"대한독립"을 위해 기꺼이 목숨을 바친 안중근의사

 

 

 

 

 

 

내부는 생각보다 컸고 안중근 의사의 대한독립을 향한 노력과 기록들을 공부할 수 있었다

 

 

 

 

 

 

 

 

 

체험을 할 수 있는 공간도 있었다

찻집에서 받은 전화로 어떤 심정이 들었을지는 짐작이 된다

이등박문을 처단하고 법정에서 재판을 받는 현장도 있었는데 더러운 판결에 대해 항의하는 자세를 취해본다

 

 

 

 

 

 

이등박문 처단에 사용된 권총을 만날 수 있다

총알은 일본에 있다고 한다

 

 

 

 

 

안중근 의사 투옥 현장 ㅠ..ㅠ

 

 

 

 

안중근 의사도 대단하지만 어머님 또한 엄청난 분이셨다

유서를 읽어보니 가슴 한편이 뭉클해진다

 

 

 

 

 

기념관 마지막엔 안중근 의사를 기념하는 여러 작품들이 있었다

그중 멋있는 작품 몇 개를 찍었다

 

 

 

 

 

 

기념관을 한 바퀴 돌아보곤 잠시 앉아 이런저런 얘기를 하며 쉬었다

남산에 온다면 안중근의사 기념관에 들려보길 추천하고 싶다

 

 

 

 

위치는?

 

 

 

 

 

 

- 21.09.18 안중근의사기념관에서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