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본집/서울

광화문역, 광화문국밥 본점

728x90
반응형

 

 

대만에서 손님이 오셨다

한국을 자주 방문한 분으로 한국 음식의 깊은 맛을 잘 아시는 분이다

그리하여 찾아간 이곳

 

광화문국밥 본점

 

슴슴함의 대명사 돼지국밥의 맛을 선보였다 :)

17:30 분 오픈인데 10분 먼저 도착해서 1등으로 줄 섰다

 

 

 

 

 

일등으로 들어갔다 :)

 

 

 

 

한국의 맛을 전파하기 위해 고심 끝에 골랐다

참고로 나만 남자고 손님은 여성 두분이다

돼지국밥, 메밀온면, 평양냉면, 피순대

 

 

 

 

오픈시간 10여분이 지나니 손님들로 가득 찼다

 

 

 

 

눈치가 보일 시점에 손님들이 극적으로 등장 :)

 

 

 

 

기본찬이 나왔다

김치류가 맛있고 오징어젓갈로 감칠맛 나며 맛있었다

 

 

 

 

주문한 메뉴가 한방에 나왔다

비주얼이 끝내준다

 

 

 

 

피순대

찰진 진짜 순대였다

입에 쫙쫙 달라붙는 맛있는 맛이다

대만 손님에겐 충청권에선 새우젓을 찍어 먹는다고 알려줬고 서울에선 소금을 찍어 먹는다고 알려줬다

난 새우젓 파인데 대만분은 소금이 더 입맛에 맞나 보다 :)

 

 

 

 

메밀온면

겨울에만 주문할 수 있는 메뉴여서 일단 주문했는데 선택하길 잘했다

멸치 베이스 국물이 아주 좋고 얇게 썬 고기가 듬뿍 들어있어 좋다

그리고 메밀면이 부드러워 목 넘김이 아주 좋았다

 

 

 

 

 

평양냉면

대만 손님이 먹고 싶은 메뉴라서 주문했는데 여긴 평냉에서도 슴슴한 편이라 고수급에서 먹어야 되는 메뉴였다

간이 심심하다고 하면서 평냉을 다 먹었다

맙소사.. 웬만한 한국인보다 평냉을 음미하며 잘 드셨다

평냉인으로써 뿌듯했다 :)

 

 

 

 

돼지국밥

돼지국밥은 부산에서 먹던 맛과는 차원이 달랐다

돼지국밥계의 담백함의 끝판왕이었다

개인적으로 슴슴한 스타일을 좋아해 입맛에 딱 맞았다

밥알도 윤기가 좔좔 흘러 좋았고 특이 아닌 일반임에도 고기가 듬뿍 들어있어 좋았다

손님도 만족한 돼지국밥이었다

 

 

 

 

 

약 30여분 후

 

 

 

 

맛있게 잘 먹고 간다

특히 대만에서 온 손님이 맛있게 먹어 만족하고 간다 :)

 

 

 

위치는?

 

 

 

 

 

 

 

- 23.02.20 광화문국밥 본점에서 -

 

 

 

 

 

728x90
반응형

'맛본집 > 서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가정역, 아담만두  (14) 2023.02.25
삼성역, 중앙해장  (8) 2023.02.25
삼성역, 부엉이식당  (20) 2023.02.22
선릉역, 농민백암순대 본점  (40) 2023.02.21
삼성역, 전주집  (44) 2023.02.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