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본집/서울

연희동, 연경

728x90
반응형

 

 

연희동은 중국 요리로 유명한 동네다

종강파티 장소로 크고 맛있는 중식당을 선택했다

 

연경

 

규모가 상당히 큰 중국집이다 :)

130인 예약도 된다고 한다

 

 

 

 

세월이 말해주듯 각종 드라마와 쇼프로에 등장했다

황금 의자에 올라가 앉고 싶었지만 다음에 오면 앉기로 하고 룸으로 들어갔다

 

 

 

 

 

우리는 C코스를 선택했다

삼선샥스핀을 필두로 색다른 메뉴가 나오는 코스요리다

 

 

 

 

기본찬 등장

 

 

 

 

시원한 맥주 한잔으로 시작을 알렸다

 

 

 

 

식전 메뉴로 사품냉채가 나왔다

시원한 메뉴로 쫄깃하면 맛있어 식전 메뉴로 딱이다

 

 

 

 

이어서 삼선샥스핀이 나왔다

해삼을 비롯해 전복과 샥스핀의 식감이 따봉이었다

소스도 맛있고 입에 착착 감기는 맛으로 내가 다 먹은거 같다 :)

삼선샥스핀 따봉이다!!

 

 

 

 

다음은 홍소어

북경에 가면 커다란 생선을 튀겨 맛있는 양념에 조리듯 나오는 음식이 많은데 그런 스타일의 메뉴였다

연한 생선살이 일품이었고 감칠맛 넘치는 소스도 아주 좋았다

몸통을 공략하다가 나머지 꼬리를 들고 공략했다

 

 

 

 

 

이어서 동파육이 나왔다

동파육을 처음 먹었을때 감흥을 아직도 잊을 수 없다

판교에서 먹었던 그 동파육을 떠올리며 맛있게 먹었다 :)

첨에 고수인줄 모르고 먹었다가 감흥을 느끼던 찰나에 찬물을 끼얹는 느낌이었다

 

 

 

 

두시꽃게

이름 참 독특한 메뉴였다

두시는 아마도 소스 이름인 듯싶다

통통한 꽃게살을 깨물면 입안으로 쑤욱 밀려 들어오는데 부드러운 꽃게살 식감이 예술이다

따봉스러운 맛에 감동받았다

 

 

 

 

다음은 고추잡채

앞선 요리를 먹고 배가 불러서 그런지 고추 잡채는 그냥 그랬다

 

 

 

 

마지막 후식 메뉴는 짜장면으로 선택했다

배는 불렀지만 짜장면을 패스할 순 없었다

짜장면은 무난한 맛이었다

 

 

 

 

 

입가심 메뉴까지 먹고 오늘 식사는 마무리되었다

 

 

 

 

약 한시간 후

 

 

 

 

오랜만에 제대로 된 코스 요리를 맛있게 먹고 간다

 

 

위치는?

 

 

 

 

 

 

 

- 23.06.16 연경에서 -

 

 

 

 

 

728x90
반응형

'맛본집 > 서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상봉역, 역전할머니맥주  (74) 2023.07.16
압구정, 서강쇠떡볶이  (88) 2023.07.06
신촌,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  (52) 2023.06.29
압구정, 뉴만두집  (74) 2023.06.26
동대문, 새마을식당  (62) 2023.06.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