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본집/경상도

안동, 일품한우갈비

728x90
반응형

 

 

안동은 가성비 좋은 한우로 유명하다고 들었다

그래서 우린 안동 갈비골목으로 달려갔다

수많은 가게 중에 비교적 규모가 아담한 갈빗집을 선택했다

 

일품한우갈비

 

드디어 안동한우를 맛보다니 +_+

 

 

 

 

 

3인분을 먹어야 후식으로 뼈찜이 나온다는 소문을 들었다

한우생갈비 1인분과 한우마늘갈비 2인분으로 주문했다

그리고 안동에 왔으니 안동소주를 선택했다

 

 

 

 

 

화력 좋은 숯불이 나타났다

한우는 주물에 구워 먹는 것도 좋아하지만 이렇게 숯불에 구워야 더 감칠맛이 있다

이제 고기만 나오면 된다 :)

 

 

 

 

 

 

주인공 갈비님 등장

뼈 부분을 잘라서 나중에 찜으로 해주신다 :)

뼈를 들고 뜯는 재미도 있지만 찜을 해주신다니 기대가 된다

 

 

 

 

뼈를 잘라낸 한우마늘갈비와 한우생갈비 모습

본연의 맛을 느끼고자 생갈비 먼저 시식에 들어갔다

 

 

 

 

 

특유의 갈비 향과 식감이 훌륭했다

포천갈비와 다른 식감으로 안동갈비는 육질에 탄력이 있어 씹는 식감이 좋았다

와꼬는 부드러운 포천 스타일이 좋다고 하는데 난 안동스타일이 더 좋았다 :)

안동소주와 잘 어울렸다

 

 

 

 

 

밑반찬으론 고기가 들어있는 된장찌개와 파절이가 끝내줬다

 

 

 

 

 

다음으로 마늘을 듬뿍 품은 갈비를 공략했다

와~ 마늘갈비는 물건이었다

알싸한 마늘 맛이 갈비를 살짝 감싸는 게 너무 좋았다

일품소주 한 병으론 안돼서 진로 두 병을 더 주문했다 :)

역시 안동 한우는 따봉이었다!!

 

 

 

 

 

 

 

 

갈비를 다 구워 먹을 무렵 아주머니께서 찜을 주신다고 했다

찜이 궁금했는데 갈비뼈가 들어간 칼칼한 버섯 찜이 나왔다

밥 비벼 먹으면 끝내줄 맛인데 배가 너무 불러 겨우 참았다

밥 한 공기 비볐어야 했는데 살짝 후회된다 :)

 

 

 

 

약 한 시간 후

 

 

 

 

너무 맛있게 잘 먹고 간다

안동 올 때마다 와야겠다 :)

 

 

위치는?

 

 

 

 

 

 

- 21.09.05 일품한우갈비에서 -

 

 

 

 

728x90
반응형

'맛본집 > 경상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안동, 맘모스제과  (2) 2021.09.08
안동, 아차가(ACHAGA)  (4) 2021.09.08
안동, 월영당(강철부대 이진봉님 카페)  (2) 2021.09.07
기장, 진미초장집  (8) 2021.03.12
기장, 일광당  (2) 2021.02.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