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본집/서울

연남동, 연교

728x90
반응형

 

 

연남동에 위치한 교자 맛집에 다녀왔다

비가 추적추적 내리는 날씨임에도 연남동은 핫하다

 

연교

 

오후 두시 반이 넘은 시간인데 약 30여분을 기다리고 들어갈 수 있었다

맛집임이 분명해 보인다 :)

실내는 아담한 크기였지만 딤섬집답게 회전율은 빨라 보였다

 

 

 

 

메뉴가 상당히 많아서 고민되었다

만두는 샤오롱바오, 챠우셔우, 성젠바오를 면은 우육탕면을 그리고 궁금했던 오향닭을 주문했다

 

 

 

 

 

샤오롱바오와 우육탕면이 먼저 나왔다

 

 

 

 

샤오롱바오

알싸한 육즙이 대만 골목에서 먹었던 맛과 비슷해서 옛날 생각이 났다

육즙의 살짝 느끼한 맛이 매력적인 샤오롱바오였다 :)

 

 

 

 

우육탕면

보기와는 다르게 매우 담백한 우육탕면이었다

깊고 진한 육향의 육수를 생각했지만 의외로 담백해서 살짝 당황했다

국물이 짜지 않아서 자꾸만 먹게 되는 맛으로 좋았다

 

 

 

 

이어서 챠우셔우가 나타났다

얇은피가 식으면서 만두를 쫙 잡은 만두로 내가 가장 좋아하는 만두다 :)

새콤한 소스와 고추기름의 조합이 끝내주는 만두였다

다음에 오면 두 접시 먹을 테다 :)

 

 

 

 

 

이어서 성젠바오가 나왔다

상해의 시그니처 육즙 만두라는데 맛이 상당히 독특했다

만두피는 술빵의 맛이 강했고 완자처럼 단단한 만두소가 들어있었다

독특한 맛이지만 한번 먹어본 걸로 만족하겠다 :)

 

 

 

 

 

마지막으로 궁금해서 주문한 오향닭이 등장했다

생김새가 일단 맛있게 생겼다

오향족발의 그 향과 맛이 느껴졌고 아삭 거리는 오이와 닭고기의 조합이 잘 어울리는 맛이었다

술안주로 제격으로 보이지만 그냥 먹어도 맛있는 오향닭이었다

 

 

 

 

약 한시간 후

 

 

 

 

인생 딤섬까진 아니지만 그래도 맛있게 잘 먹고 간다

 

 

위치는?

 

 

 

 

 

 

- 21.10.10 연교에서 -

 

 

 

 

 

728x90
반응형

'맛본집 > 서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양재동, 램포차  (14) 2021.10.19
합정역, 어반 플랜트(URBAN PLANT)  (14) 2021.10.11
홍대 서교동, 오흐 뒤 구떼(Heure du goûter)  (3) 2021.10.11
홍대 서교동, 아올(aall)  (2) 2021.10.11
부암동, 다움223.1  (2) 2021.10.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