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독서

공간의 미래 - 유현준

728x90
반응형

 

 

건축에 관심이 많다

내가 가장 좋아하는 안도타다오 형님의 건축물을 비롯해 다른 유명 건축가의 건물을 만나는 것만으로도 너무 재밌다

이런 나를 잘 아는 와꼬가 책 한 권을 추천해 줬다

유현준 건축가의 '공간의 미래' 라는 책이었다

 

유현준, 공간의 미래 

 

유현준 건축가는 티비에서 본 기억이 있다

언변이 뛰어나고 철학적인 사고방식을 갖고 있는 사람으로 알고 있었는데 이번 기회에 이 분을 더 알게 되었다

코로나 시대에 따라 변화된 건축 방식을 추구하고 있지만 이 시대 청년들이 건축을 바라보는 시각에 대해서도 조언을 해주고 있다

복잡한 부동산 문제를 경험 기반으로 속내를 표현하는 글에선 안타까움과 미안함을 살짝 엿볼 수 있었다

이 책은 건축의 생각을 넘어 이 시대에 처한 상황을 잘 설명해 주고 있어 읽는 내내 공감이 많이 되었다

마지막으로 좋았던 문구는 "역사를 모르는 사람에게 미래는 없다, 역사만 이야기하는 사람에게도 미래는 없다, 미래는 미래에 대해 구체적으로 꿈꾸는 사람들이 만드는 것이다"

 

 

 

 

 

 

- 22.08.17 공간의 미래를 읽고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