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본집/서울

후암동, 산동만두

728x90
반응형



힐튼에 일보러 왔다가 시간이 좀 남아서 맛집을 검색했다

도보 10분거리에 최자로드와 생활의 달인에 출연한 만두집이 눈에 들어왔다


산동만두


만두하면 사족을 못쓰는 나에겐 다른 맛집 후보들은 눈에 들어오질 않았다

지난번 맛있게 먹었던 구복만두와 비슷하다고 하니 매우 기대된다



혼자와서 혼만두 하려니 기대가 되면서 욕심이 앞서기 시작했다

일단 새우군만두와 야채고기 찐만두를 주문했다

만약 세명이서 왔다면 7종류 모두 시켰을 것이다 :)




가게는 아담했으며 나를 포함해서 세팀이 만두를 즐기고 있었다

나보다 먼저오신 아저씨 한분이 계산을 하면서 너무 맛있는 만두를 맛있게 먹었다며 극찬을 하고 나가셨다

기대된다 :)




주문하면 바로 만두를 쪄주기 때문에 최소 10분 이상이 소요되었다

기다리면서 가게를 둘러보니 생활의달인 간판과 최자님의 사진이 보였다





기다리다 나도 포스트잇 하나를 붙여봤다

다음에 왔을때도 남아 있기를...




밑반찬은 단무지와 간장이 전부인데 고추기름이 있어 특이했다

단무지는 만두 본연의 맛을 방해할 수 있기 때문에 조금만 먹었다 :)




가장 먼저 새우군만두가 등장했다

한면만 바삭하게 익은 군만두로 알새우가 이쁘게 들어있다

역시 맛있었다

특이했던 점은 묵은지의 향이랄까?

오묘하게 입안에서 맴도는 맛이 있는데 아직도 이게 뭔지는 모르지만 매력적으로 느껴졌다

암튼 이 만두는 따봉이다 !!





적당한 타이밍에 야채고기 찐만두가 등장했다

야채가 들어가 있어 그런지 담백한 맛이었다

약간 평범한 맛일순 있으나 중국 찐만두 스타일답게 본연의 맛을 잘 가지고 있었다

두껍지만 쫀득한 만두피와 만두소의 조합이 좋았다

새우군만두의 묵은지의 향이 궁금해서 김치만두를 주문했다





십여분 뒤 김치만두가 등장했다

김치만두인데 김치의 식감이 느껴지지 않았다

매콤하면서 느끼함을 잡아주는 맛으로 와꼬가 참 좋아할 만두였다

김치 만두에서 묵은지향을 느낄순 없었는데 아까 먹었던 새우군만두의 그 향은 미스테리로 남았다

여긴 다음에 또 올거 같으니 궁금증은 그때 물어보기로 :)




야채고기 만두 4알과 김치만두 4알은 포장해서 와꼬에게 선물로 주었다




맛있게 잘 먹고 간다



위치는?


용산구 후암로28길 10





- 20.11.22 산동만두에서 -





728x90
반응형

'맛본집 > 서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삼성동, 팀호완  (4) 2020.12.03
양재동, 도프피자베이커스(DOPE)  (14) 2020.11.27
양재동, 원조부안집  (14) 2020.11.16
청담동, 펄쉘(Pearl Shell)  (16) 2020.11.11
청담동, 페어링룸  (10) 2020.11.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