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전시회

Guiding Light Project_ 경계의 사이에서

728x90
반응형

 

 

쌀쌀해진 요즘 모처럼 양재천에 나갔다

며칠 전 유심히 봤던 전시회가 유지되고 있어 발걸음을 멈추고 작품을 감상해보고 느꼈다

 

이석준 작가님의 설치형 작품이다

Guiding Light Project 경계의 사이에서

 

The Guiding Light Project 는 조각과 빛, 증강현실(AR)을 통해 이뤄지는 실험적인 형태의 게릴라형 전시라고 했다

양재천의 경계와 그를 연결해주는 다리에 자리를 잡고 전시회가 열리고 있었다

경계와 그것을 잇는 다리에 교점에서 작품을 전시하다니 뭔가 철학적인 사고에 감탄했다 :)

양재천의 다리를 이동해서 한강까지 간다고 한다

 

체험할 수 있는 작품이 3개였다

 

The Hedgehog

Swing Light

The Orbit

 

 

 

 

 

양재천에서 만난 누군가의 목소리를 듣고 있으니 다들 목소리가 너무 좋으셨다

철학적인 멘트를 넣어 주신 분도 있었다

우리도 하나 녹음해서 원형의 레코드를 생성할까 했지만 너무 성의 없이 말하는 건 아닌 거 같아 듣기만 했다

 

 

 

 

AR을 통해 직접 경계선을 만들어 보는 체험을 할 수 있다

작가님의 설명에 따라 전쟁터에서 볼 수 있는 엑스자형 바리케이드를 열심히 깔았다

저 정도로 깔면 탱크도 못 들어올듯 싶다 ㅋㅋ

 

 

 

 

천에서 운동도 하고 좋은 작품도 만나고 좋은 하루였다

다음엔 대치동까지 가면 만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본다

 

 

 

 

 

 

-21.10.15 양재천에서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