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본집/아시아

홍콩, 힝키(HingKee)

728x90
반응형

 

 

홍콩은 딤섬 말고도 유명한 메뉴가 있다

바로 뽀짜이판이라고 불리는 홍콩식 솥밥이다

백종원이 인정한 뽀자이판 맛집에 방문했다

 

힝키

 

오후 네시쯤 갔더니 절반정도 손님이 있었다

인기에 힘입어 매장을 확장했는지 생각보다 컸다

 

 

 

 

초입부터 백종원의 사진이 붙어 있다

백종원 파워는 홍콩에서도 먹히나 보다 :)

대만 사람으로 보였는데 사장님한테 가게 배경으로 사진을 요청하는 손님도 있었다

 

 

 

 

 

뽀짜이판에 계란 추가를 했고 굴전 소짜를 주문했다

그리고 덥고 목이 말라 맥주 한 병을 주문했다

 

 

 

 

 

시원한 아사히 맥주는 정말 꿀맛이었다

더위가 싹 사라지는 마법의 맛이다 :)

 

 

 

 

 

뽀짜이판이 나타났다

양은 냄비에 끓여 나온 라면이 생각나는 비주얼이다

 

 

 

 

솥밥에 고기 완자와 파 그리고 계란이 전부인 구성이다

계란을 터트린 다음 피쉬간장 소스 같은걸 뿌려 맛있게 비벼 먹으면 된다

고기를 뿌개며 정성껏 비비면 완성이다

 

 

 

 

 

완성

어릴때 엄마가 해준 간장계란밥에 소고기 완자가 추가된 맛이다

이건 맛이 없을 수 없는 조합이다 :)

이국적이지만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맛으로 상당히 만족했다

눌어붙은 밥을 박박 긁어먹었다

맛을 떠나 뽀짜이판은 무조건 경험해봐야 한다

 

 

 

 

이어서 굴전이 나왔다

굴전이라기 보단 굴튀김의 비주얼인데 소짜치곤 양이 상당했다

기름진 음식인데 굴의 진한 향과 은근히 어울리는 맛이고 감칠맛 나는 소스에 찍어 먹으면 따봉이었다

느끼함은 맥주로 달래주면 된다

 

 

 

 

 

약 20여분 후

 

 

 

 

맛있게 잘 먹고 간다

홍콩에 다시 오면 뽀짜이판은 또 먹을 것이다 :)

 

 

위치는?

 

 

 

 

 

 

 

 

 

 

 

- 23.09.28 힝키에서 -

 

 

 

 

 

 

728x90
반응형

'맛본집 > 아시아'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홍콩, Ohlalagout  (168) 2023.10.14
홍콩, 포시즌즈호텔 아르고 (ARGO)  (138) 2023.10.13
홍콩, ADD+  (212) 2023.10.10
홍콩, Detour  (121) 2023.10.10
홍콩, 파이브가이즈(Five Guys)  (127) 2023.10.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