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본집/대전

대사동, 금광한정식

728x90
반응형


아부지 생신을 맞아 충무체육관 근처에 위치한 금광한정식에 다녀왔다


금광한정식


주차장은 그리 넓지 않지만 어떻게든 주차가 가능한 구조다

야구장을 갈때마다 돈까스집과 생선구이집을 주로 이용했었는데 한정식집이 있는줄은 처음알았다

대전에서 유명한 음식점 이라고 한다 :)




스페셜은 일주일전 예약이라 안되었고 차선택으로 A코스를 주문했다

35,000 원 치곤 메뉴가 알차게 잘 나왔고 양이 상당히 많아서 매우 만족했다





기본세팅

에피타이저 음식인가 보다, 모든 상에 4가지 반찬이 있었다

양장피를 비롯해서 입맛을 돋구기에 충분했다




녹두죽을 시작으로 한정식 코스가 시작된다

구수한 녹두죽을 먹으니 속이 따뜻해져 좋았다




상큼한 해파리무침인거 같은데 얇은피에 싸먹으니 맛있었다

이 메뉴도 에피타이저 중에 하나인가 보다




1차로 메뉴가 속속 들어왔다




야채 샐러드

야채가 신선했고 샐러드가 참깨 드레싱인거 같은데 맛있었다




모듬회

광어와 우럭과 연어로 추정된다, 회를 잘 알지 못하지만 광어와 우럭은 맛있게 먹을줄 안다 :)

겨자를 간장에 풀어 찍어먹으면 욜라 맛있다




육회

초장에 비벼나왔던 육회는 독특했지만 육회는 역시 육회였다

새콤하고 시원해서 맛있었다 




등심절편?

등심으로 추정되며 참나물과 무쳐나왔는데 식감이 아주 좋았다

이 음식 매우 매력적이었다




등심구이

등심은 거짓말을 하지 않는다, 역시 맛있었다

따뜻한 밥한그릇이 생각났다




신선로

고기와 전과 버섯 그리고 각종 야채들이 들어있는 따뜻한 국이었다

고깃국물 베이스로 홀짝홀짝 먹기에 좋았다





모둠전

녹두전과 호박전은 따뜻할때 먹어야 역시 제맛이다, 맛있었다




배가 불렀지만 2차로 또 메뉴들이 밀고 들어온다




칠리새우

입안이 상큼해지는 칠리새우였다, 딱 아는 맛있는 맛 :)




메로구이

생선중에 메로와 대구를 좋아하는데 이 찰진 생선살은 너무 맛있다

사케 한잔이 생각나는 맛이었다




갈비찜

배가 부른데 맛있는 갈비찜이 등장했다, 푹 익어서 뼈와 살이 쏙 빠지는 맛있는 갈비찜이었다

남겨놨다가 따끈한 밥이 나올때 같이 먹었더니 완전 따봉이었다




낙지볶음

매콤한 낙지볶음으로 쫄깃한게 맛있었다




대하구이

치즈와 버터를 품은 대하구이로 담백하고 탄력있는 새우살이 맛있었다




3차전 등장..

이제 밥과 국과 밑반찬들이 나왔다

나도 나름 대식가인데 여긴 메뉴들이 상당히 많이나오는 편이라 생각된다





약 한시간 후




맛있게 잘 먹고간다

모임있으면 여기서 종종 봐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위치는?





- 19.12.21 금광한정식에서 -






728x90
반응형

'맛본집 > 대전'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가양동, 박가네  (0) 2020.01.05
도안동, 더외식 샤브뷔페  (0) 2020.01.05
유천동, 돈가든  (0) 2019.11.17
선화동, 희락반점  (0) 2019.08.25
대흥동, 진로집  (0) 2019.06.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