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본집/아시아

싱가포르, Old Chengdu Sichuan Cuisine Restaurant

728x90
반응형

 

 

현지인의 추천으로 청두 요리를 전문으로 하는 식당에 방문했다

 

Old Chengdu Sichuan Cuisine Restaurant

 

난 중식을 좋아하는데 청두 요리가 기대된다

검색해보니 사천요리의 본고장이 청두라고 나온다

기대 만빵

 

 

 

 

식당 분위기가 좋다

 

 

 

 

중국 스타일의 숟가락과 젓가락

 

 

 

 

현지인의 추천으로 음식이 접수되었다

 

가장 먼저 생선탕이 나왔다

우거지인지 구수한 국물이 좋았고 촉촉한 살의 생선도 감칠맛이 일품이었다

통 마라로 되어 있는걸 씹으면 혀가 얼얼해지는데 옛날 북경에서 먹던 생각이 떠오른다

 

 

 

 

 

마파두부

크~ 이것이 찐 마파두부의 맛이다

달달하지 않고 칼칼하며 살짝 싸한 맛이 나는 맛있는 마파두부였다

내가 지금까지 알던 마파두부는 이런 맛이 아니었다 :)

 

 

 

 

삼발소스에 무친 공심채로 보이는데 여기도 마라가 통째로 들어갔다

혀가 마비되기 시작했다 :)

 

 

 

 

이건 삼겹살 볶음이었는데 여기도 마라가 듬뿍 들어간다

역시 사천요리는 매콤함을 넘어 나의 머리에서 땀을 샘솟게 만든다

매력적이면서 맛있다 :)

 

 

 

 

이건 닭고기볶음 요리인데 상대적으로 마라향이 덜했다

한국 스타일의 닭고기 볶음이다 :)

 

 

 

 

이건 소고기 볶음면이었나?

달달한 간장소스에 버무린 평범한 국수 맛이었다

 

 

 

 

정확한 이름은 모르지만 닭고기인데 정말 잘 조려졌다

싱가포르에서 브레이즈드 스타일의 음식은 전부 다 맛있는거 같다

매콤하지만 맛있는 닭고기로 한국에 상륙하면 너무 좋을거 같다

 

 

 

 

볶음밥

싱가포르에서 볶음밥은 전부 다 맛있다

요리학원이 있으면 배워가고 싶다 :)

 

 

 

 

약 한시간 후

 

 

 

 

진정한 청두 스타일의 음식을 잘 맛보고 간다

 

 

 

위치는?

 

80 Pagoda St, 싱가포르 059239

 

 

 

 

- 22.05.25 싱가포르 청도에서 -

 

 

 

728x90
반응형

'맛본집 > 아시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싱가포르, 오빠짜장(O.BBa Jjajang)  (4) 2022.07.03
싱가포르, The Dragon Chamber  (14) 2022.06.30
싱가포르, 온돌(ONDOL)  (2) 2022.06.29
싱가포르, 호커찬(Hawker CHAN)  (8) 2022.06.28
싱가포르, 호커 센터(Hawker Center)  (20) 2022.06.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