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독서

부의 인문학 - 우석

728x90
반응형

 

 

와꼬에게 책 선물을 받았다

요즘 인문학에 대해 열심히 공부하고 있는데 단비와도 같은 선물이었다 :)

 

부의 인문학, 우석

 

우석이란 분을 검색해 보니 내가 좋아하는 경제적 자유를 이미 얻은 분이었다

우석님은 책에서 타이탄의 어깨에 올라타라고 강조하고 있다

이미 거인이 된 수많은 별들이 집필한 알토란 같은 지식 중에서 나와 결이 같거나 맘에 와닿는 지식을 스펀지처럼 빨아들여 나만의 경제 및 투자 철학을 만들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이 책을 집필했다고 생각한다

이분의 성향은 나의 경제 멘토님과 같은 생각을 가졌고 방법론도 유사한 부분이 많이 보였다

역시 성공한 분들의 사상과 철학은 타이탄의 지식에서 나왔다고 생각한다

책에서도 잠시 소개되지만 문득 어떤 주식을 사야 오를까요? 라고 했던 시절이 생각났다

상대방이 대답해주기 정말 싫은 질문임에도 유하게 설명해 주신 스승님을 떠올리며 유하게 설명할 수 있는 지식을 갖춰야 하는데 아직 많이 모자란다..

하지만 어떤 주식을 사야 오를지 각자 답은 이미 알고 있다고 생각한다

단 귀찮고 어렵고 핑계가 많아 보고 알려고 하지 않을 뿐이다

개인적으로 느리지만 꾸준히 우상향을 모토로 삼고 있지만 젊은 시절 책을 등한시했기 때문에 책을 한 권 보면 그 안에서 읽어야 될 여러 권의 나온다

언젠간 책 안에서 나온 추천 책들이 읽었던 책으로 인지되어 공감되는 날이 언젠간 오리라 생각하고 좋은 책에 다가가야겠다

 

 

 

 

 

 

- 23.03.19 부의 인문학을 읽고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