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의 묘미/유럽

노르웨이, 오다에서 로엔으로 이동

728x90
반응형

 

 

오다 마을의 아침이 밝았다

3박의 짧은 여정을 마치고 로엔으로 머나먼 여정을 떠난다

 

오늘의 일정이다, 노르웨이 여행 중 가장 긴 장거리 루트다

캬~ 오늘 페달좀 밟겠구만

 

odda - stegastein - flam - loen

 

 

 

 

아저씨가 아침 일찍 일나 가서 작별의 인사는 못하고 숙소를 나왔다

상쾌한 오다 마을의 아침을 감상해 보자 :) 

 

 

 

 

오다 주유소에서 기름을 가득 채우고 출발했다

휘발유 가격은 우리나라보다 조금 더 비쌌다

리터당 2200원 정도 되는거 같다

 

 

 

 

잉?

30분 갔을까? 차량이 통제되었다

산사태가 났는지 30분간 통제된다고 한다 ㅠ

이것도 여행의 일부일뿐, 피오르드를 보면서 쉬었다

 

 

 

 

이 구간이 무너졌나 보다

 

 

 

 

오다 마을 올 때 봤던 긴 다리를 다시 지나간다

멋있고 웅장했던 다리, 피오르드를 가로지르는 다리

 

 

 

 

 

 

한참을 달리다 보니 한가롭게 풀을 뜯는 양들이 보였다

양들을 보며 잠시 쉬어갔다

 

 

 

 

플롬 가기 전 스테가스테인 전망대를 가보기로 했다

전망대에서 가까운 올란도 마을에서 점심을 먹었다

 

 

 

 

막상 연곳이 별로 없어 찾고 찾다가 유기농 빵집에서 맛있게 식사를 했다

피자를 완전 맛있게 잘 먹었다

유기농은 달랐다

(* 상세 정보는 맛본집 카테고리 참조)

 

 

 

 

 

이제 전망대로 고고~

길이 엄청 구불구불하고 외길도 자주 나왔다

중간 쉼터에서 피오르드를 바라보며 점프샷~

 

 

 

 

다시 정상으로 고고~

차를 만나서 후진도 몇 번 하고 양보도 받고 하다 보니 전망대 도착

노르웨이 소개 자료에 자주 나오는 이곳

 

Stegastein

 

 

 

올만에 사람들이 모여있는 모습을 보는거 같다

산 정상이라 그런지 비바람이 거세게 몰아친다

 

 

 

 

워메 무섭다 ㅋㅋ

유리로 막아져 있지만 그래도 무서웠다

 

 

 

경치는 완전 따봉이다

저 밑에 우리가 갔던 빵집이 티끌처럼 보인다 :)

 

 

 

 

동영상을 보면 웅장한 모습과 비바람을 간접 체험할 수 있다

 

 

 

 

올란드 마을로 다시 내려와 플롬으로 이동했다

올란도에서 플롬까진 자전거 타고 갈 정도로 가까운 거리였다

 

 

 

 

차로 10여분 가니 플롬 도착

플롬은 아주 작은 마을이었다

그런데 저렇게 큰 크루즈가 들어오다니 +_+

 

 

 

 

 

기념품 가게가 엄청 컸다

지금까지 본 가게 중 가장 큰 규모인 듯하다

하지만 맘에 딱 드는 물건은 찾지 못했다 :(

 

 

 

 

야외 상점에서 따뜻한 커피 한잔을 하며 쉬다가 로엔으로 이동했다

비가 부슬부슬 와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플롬은 명성에 비해 글쎄? 란 생각이 들었다

 

 

 

 

로엔을 가려면 페리를 무조건 한번 타야 되는데 드디어 만났다

여행 중 처음 만난 페리

 

 

 

 

20분마다 오기 때문에 기다림은 길지 않았다

 

 

 

 

차에서 내려 페리 오기만을 기다렸다

저기 우리를 태울 페리가 오고 있다

 

 

 

 

페리 가격은?

차값만 받았다, 114 크로네

나중에 안거지만 이곳 빼고는 페리 탈 때 사람도 추가해서 돈을 받았다는 ㅠ

 

 

 

 

주차하고 차에서 내려 바람을 쐬었다

페리 안에는 커피도 먹을 수 있고 가볍게 식사도 할 수 있는 음식도 팔았다

 

 

 

 

 

페리 타고 건너편에 내려 한참을 달리던 중 길가에서 만난 소떼 +_+

이것이 자연이구나 ㅋㅋ

 

 

 

 

로엔에 근접할 무렵 내 눈을 의심케 하는 자연을 발견했다

Fjærland 마을 근처였다

저게 빙하라고 한다

태어나 처음 보는 빙하라서 더욱 신기했다 +_+

 

 

 

 

 

빙하를 배경으로 한컷 :)

 

 

 

 

한참을 달리다 보니 한적한 마을에 도착했다, 이곳은 올덴이라고 한다

올덴에서 저녁을 먹고 들어가려 했으나 연곳이 없다

맞다.. 6시면 문을 다 닫는 노르웨이였지...

호수를 보며 잠시 쉬었다

 

 

 

 

올덴에서 조금 더 들어가니 드디어 로엔에 도착했다

로엔의 숙소는 에어비엔비가 아닌 캠핑장 숙소다

로바트네트 호수에 위치한 산데 캠핑장이 우리 숙소다

 

 

 

 

 

이곳에서 3박을 머무를 예정이다

 

 

 

 

2층 숙소에서 바라본 모습

와~ 여기 조용하고 좋다

9시가 넘었는데 이 모습이라니.. 북쪽으로 올라와서 백야가 더 심해진건가? ㅋㅋ

 

 

 

 

오뚜기 3분 요리와 노르웨이 어묵과 스팸을 요리해서 만찬을 즐겼다

역시 한국인은 밥인가 보다 :)

 

 

 

 

캠핑장 슈퍼에서 과자 사다가 맥주 한 캔 했다

역시 한자 맥주 따봉!!

 

시간도 늦고 하여 오늘은 로엔에 무사히 도착한 걸로 만족하고 마무리했다

반갑다 로엔 :)

 

 

 

 

 

- 17.06.07 로엔에서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