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본집/미국

샌프란시스코, 동백(DONG BAEK)

728x90
반응형

 

 

샌프란시스코에 있는 정통 한식당에 방문했다

숙소에서 도보로 10분 거리에 있어 좋았다

 

동백

 

이름부터가 한국이다 :)

한식을 즐기는 외국인을 보니 한식이 글로벌화가 되었다고 생각된다

 

 

 

 

예약을 해서 그런지 이미 한상차림 완성이다

크~ 얼큰한 찌개를 보니 기분이 좋아진다 :)

 

 

 

 

해물전골

속이 뻥 뚫리는 듯한 국물 맛이 기가 막혔다

아주머니의 손맛이 예사롭지가 않음을 느꼈다

 

 

 

 

잡채

외국에서 잡채를 먹을 줄이야

너무 맛있게 잘 먹었다 :)

 

 

 

 

불고기

간이 딱 맞는 불고기로 뜨거운 밥에 같이 먹으면 완전 따봉이었다

불고기 한입 먹고 얼큰한 국물 먹고 끝내준다 :)

 

 

 

 

LA갈비도 맛을 봤다

미국 동료가 LA갈비가 뭐냐고 해서 살짝 당황했지만 어디선가 들은 얘기를 해줬다

LA에서 먹는 갈비는 아니고 소를 다른 각도에서 썰어 모든 부위를 맛보게 하는 고기라고 했는데 맞나 모르겠다

암튼 두툼했던 LA갈비는 역시나 맛있었다

 

 

 

 

마지막으로 옆 테이블에서 먹는 파전 반쪽을 가져왔다

파가 비싼지 별로 없어서 살짝 아쉬운 파전이었다

 

 

 

 

샌프란시스코에 왔는데 한식이 먹고 싶을 땐 이집인거 같다 :)

 

 

 

위치는?

 

631 O'Farrell St, San Francisco, CA 94109 미국

 

 

 

 

 

- 22.06.08 동백에서 -

 

 

 

728x90
반응형